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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서류 발급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부24

by 똑똑한 소비 2022. 3.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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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부 24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세 미납요금이 없다는 걸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따라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은행 거래, 금융기관 제출용으로 쓰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1. 모바일 위택스 또는2. 정부 24에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프린터가 없다면 동사무소에 설치된 3.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발급 모두 즉시 발급이고, 무료입니다.

 

 

 

 

 

목차
1.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부24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부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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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트해서 제출하는 경우가 많아서 위택스 말고, 정부 24 인터넷 발급방법으로 알아볼게요.

납세증명서 유효기간은 증명서 위에 표기가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고, 유효기간은 1 달입니다.

지방세 미납요금이 있다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자체가 불가능해요.

>> 지방세 미납요금 납부는 위택스에서 납부하면 됩니다.

(자동이체 납부인 경우, 납부확인은 익일 오후 5시 이후에 가능합니다.)

 

 

 

 

1. 정부 24 사이트 접속

정부 24 사이트 접속 > 자주 찾는 서비스 '지방세 납세증명' 선택 & '발급' > 공동 인증서 로그인

정부 24 홈페이지 :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24 공동인증서 로그인 방법

카카오 인증서 1분만에 발급 방법과 사용처

카카오 인증서 로그인 방법

 

 

 

 

2. 민원신청서 작성

신청 내용 입력(사업자 구분/주소/전화번호) > 증명서 사용목적 선택(대금 수령/해외이주/그 밖의 목적) > 수령방법 선택

* 부동산 신탁등기를 위한 납세증명서는 동사무소 방문 신청만 가능

 

 

 

 

3. 인쇄 또는 PDF 저장

1.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쇄방법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 출력' > '인쇄' 누르기 > 대상 - '프린터 기기' 선택 > 인쇄 완료

 

2. 지방세 납세증명서 PDF 저장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 출력' > '인쇄' 누르기 > 대상 - 'PDF로 저장하기' 선택 > 저장할 위치 선택 > PDF 다운로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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