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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서류 발급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2가지 방법

by 똑똑한 소비 2022.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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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2가지 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으로 대표적인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정부 24에서 인터넷 발급동사무소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하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수수료 무료입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이유는 크게 은행에서 돈 빌리는 경우, 부동산 문제 생겼을 경우 발급받게 됩니다.
PC 사용에 어려움이 없는 분은 인터넷 발급으로 프린트하시면 되고, 컴퓨터 사용이 익숙지 않은 분은 무인발급기 발급방법이 직접 가더라도 더 편리합니다.

21년에 지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22년도에 지방세 증명서는 출력이 불가능하니, 지방소득세 신고를 했었는지 기억이 안 나면 본인이 사는 지역의 구청에 직접 연락해서 확인해보세요.
은행에 제출하려는 지방세가 없는 분들은 미과세 증명원을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되고요.



지방세 세목별 납세증명서 2가지 발급방법
목록
1.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와 지방세 납세증명서 차이
2.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VS 지방세 납세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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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4에 들어가면 지방세 관련 증명서로 2개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와 지방세 납세증명서죠.

간단하게 말하면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세 미납요금 여부를 증명해주는 증명서이고,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지방세 건별 납부내역 정보가 나온 증명서입니다.

즉 자동차세, 취득세, 주민세, 부동산세, 지방교육세 별로 납부를 했는지 말해주는 증명서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미납금액이 있으면 발급 자체가 불가능하고,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미납체액 여부와 상관없이 발급이 되고, 미납금액이 있다면 증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부24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동사무소 무인발급기 이용 시 꼭 본인 거주지의 동사무소가 아닌 타 지역의 동사무소에서도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정부 24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 우선 비회원 로그인 후, 발급 신청할 때 공동 인증서 인증을 해도 됩니다.


2.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은 발급 신청이 많은 증명서이므로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발급'을 눌러주세요.



3.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4종류로 발급 신청할 수 있어요. 그중에서 '세목별 과세증명'을 선택합니다.



4. 기본정보 - 영업장 정보 - 수령방법을 선택하세요.
신청 가능한 지방세는 자동차세, 취득세, 주민세, 재산세 등이고, 서식을 전부 작성 후에 과세(납세) 목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과 법인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납부인 경우 익일 오후 5시 이후 가능합니다.
또한 발급문서의 납세의무자 주소는 신청 시 입력한 주소와 다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 본인 출력 선택 시 인쇄 및 PDF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5. 발급 신청하면 과세(납세) 목록 조회에서 원하는 지방세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해당 과세가 없다면 '과세사실 없음'으로 나옵니다.
증명서 항목으로 납세의무자, 영업장소, 영업종목, 상호, 과세 물건지, 세목, 년도, 기분, 과세 번호, 세액이 나옵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 출력'을 누르고, PDF 저장을 할 경우 인쇄 - 대상 : 'PDF로 저장하기'를 설정하고 컴퓨터 저장 위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쇄를 할 경우, '대상 :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 기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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