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생활정보

삼성 서비스센터 핸드폰 검정 화면 액정수리 후기

by 똑똑한 소비 2022. 5. 24.
728x90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10년 넘게 아이폰으로 갈아타지 않고 줄곧 삼성 핸드폰만 사용한 이유 중 하나로 튼튼하고, 잔고장이 없다는 점이었는데요.
2일 전에 갑자기 핸드폰 충전을 다하고 전원 버튼을 눌렀더니 소리만 나고 검정 화면에서 벗어나질 못하더라고요.
근래에 떨구거나 물이 들어간 것도 아니었는데 하루아침에 고장이 나니 황당했어요.
급한 대로 예전에 쓰던 핸드폰에 유심칩 넣고 사용하고, 2일 동안 기다리면 정상으로 돌아올까 싶어서 기다려봤어요.
예, 죽은 핸드폰은 서비스센터로 바로 가는 게 현명합니다. 괜히 희망고문만 2일 동안 당했네요.

삼성 서비스센터 핸드폰 액정고장 후기

삼성 서비스센터 가까운 지점 찾기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가장 가까운 삼성 서비스센터를 찾아서 예약까지 하면 제일 좋습니다.
네이버에 '삼성 서비스센터' 검색하면 바로 나와요. 사이트에서 '센터 찾기'로 들어가서 지하철역, 지명으로 검색하면 돼요.
삼성 서비스센터들 중에서 스마트폰 수리 가능 지점인지 꼭 확인해보고 방문하세요!
보통 월요일, 토요일, 휴일 다음날은 서비스센터가 혼잡하다고 하니 참고해서 방문 날짜를 예약하는 게 도움이 되겠네요.
전 평일 오후 4시 30분쯤에 방문했더니 사람이 거의 없어서 번호표 뽑자마자 바로 상담을 받았어요.



삼성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삼성 서비스센터 표준 운영시간은 월~금요일은 오전 9시~ 오후 7시까지이고, 혼잡시간은 월/금요일은 오전 9시~오전 11시까지, 화/수/목요일은 12시~오후 2시까지입니다. 토요일 운영시간은 오전 9시~ 오후 1시까지이고, 혼잡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1시까지입니다.
평일에 서비스센터에 방문한다면 늦어도 저녁 6시까지는 방문하는 게 좋아요. 그래야 수리기사님들도 퇴근을 할 수 있겠죠!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728x90

일단 제 핸드폰 고장 상태는 이러했어요.

  1. 어떤 버튼을 눌러도 계속 검정화면이다.
  2. 알람, 소리는 반응한다.


수리기사님이 핸드폰 액정을 벗기더니 최근에 떨구거나, 크게 압력을 가한 적이 있는지 물으시더라고요. 예전에 떨군 적은 몇 번 있지만, 최근에는 떨군 적이 없다고 했더니 가방 안에 넣고 다니다가 다른 물건이 핸드폰에 압력을 주는 경우에 고장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했어요. 사실 둘 다 아니라서 정확한 고장 원인을 모르지만 이미 고장 났기 때문에 수리라도 잘해보자! 수리 견적을 물었어요.

저한테 핸드폰 화면을 보여주면서 액정 끝부분에 갈색으로 변한 곳을 가리키면서 액정 수리가 필요한 경우라서 재고가 있어서 바로 수리가 가능하고, 수리비용은 12만 원 나온다고... 12만 원이면 그냥 새 핸드폰을 구매하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용한 지 3년 된 핸드폰이라서 as기간도 끝났고, 3년이면 충분히 썼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저와 같은 증상으로 핸드폰 고장 난 분들은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하기 전에 수리 비용 12만 원인 점 참고하셔서 수리받을 분들만 방문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