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관심 있는 분이라면 디스코 부동산은 모르는 분이 없는데요. 막상 디스코 부동산 앱 또는 사이트를 들어가면 어떤 유용한 기능이 있는지, 사용법을 잘 몰라서 부동산 시세 조회만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디스코 부동산 사이트에서 부동산 거래 시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들에게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 부동산은 PC에서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이용해도 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app store에서 디스코(disco)를 다운로드하셔도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스코 부동산은 아이패드, 모바일, 노트북에서 불편함 없이 시세조회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요.
디스코 부동산 사용법 유용한 기능
디스코 부동산 사이트(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① 필터
디스코 부동산은 타 부동산 앱에 비해서 특히 "토지"와 "아파트"를 함께 조회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디스코 부동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좌측 상단 필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도 위에 표시하고 싶은 부동산 유형은 남색이 되게 클릭하면 지도 위에 매물정보가 나와요. 부동산 유형으로 상업용 건물, 통지, 상가/사무실, 공장/창고, 단독/다가구, 아파트, 오피스텔, 연릭/다세대, 숙박시설, 분양권을 1개만 또는 여러 개 중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리면 실거래가 기간 설정과 거래 가격(평당 총액)을 설정할 수 있어요.
② 경매
제가 경매 낙찰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경매 낙찰 잘 받으면 현 시세보다 저렴하게 아파트나 건물을 매입할 수 있으니까요. 시간 날 때 법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괜찮은 경매물건이 있나 구경해보곤 하는데요. 디스코 부동산 사이트 켜놓고, 경매물건 사전 조사할 때 아주 유용해요. 원래 디스코 부동산에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이 가능했는데 요즘엔 안돼서 정말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디스코 부동산을 사용하는 이유는 필터 > 실거래가 기간 현재 연도 ~ 현재까지로 설정하면 매각기일 예정된 경매물건만 촤르륵 나와서 평소 관심 있는 지역 경매물건의 물건번호, 매각기일, 감정평가액, 최저 매각 가격, 물건 사진, 감정평가서 별도 다운 없이 볼 수 있어요. 인근 매각 사례도 나와서 비교해보기 편합니다. 그리고 경매 낙찰받을 때 가장 중요한 게 실거래가보다 얼마나 낮은지 여부인데 지도 위에 매각물건을 클릭하고, '실거래가 보기'를 누르면 현시세와 경매 가격을 1초 만에 확인할 수 있어요.
③ 노후도, 연면적, 용접률, 도로 접면
화면 아래 점선 네모 박스를 누르면 건물의 노후도, 연면적, 용접률, 도로 접면을 선택할 수 있어요. 중복 선택은 불가능하고, 단일 선택만 가능해요. 제가 예시로 노후도를 선택했는데, 지은 지 얼마 안 된 건물일수록 밝은 색이고, 오래될수록 검은색에 가깝게 표시됩니다. 지도를 너무 멀리 놓았을 땐 표시되지 않으니, 적당히 지도를 확대해주세요.
④ 동네 채팅
디스코 부동산은 매물 시세, 경매뿐만 아니라 카페, 커뮤니티 같은 기능인 동네 채팅이 있습니다. 실제로 거주하거나 부동산 중개업자들이 동네 채팅에서 해당 지역에 대한 정보들을 편하게 적는 공간으로 100% 신뢰할 순 없지만, 간혹 실거주자들만 알 수 있는 교통편, 학군, 치안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네 설정으로 해당 동네의 채팅 내용만 보고 싶다면 디스코 부동산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네 채팅은 화면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거래정보를 숨기고 싶다면 화면 좌측 상단 숨김을 눌러 파란색으로 변하면 모든 정보들이 사라지고, 깨끗하게 지도만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동산 앱 디스코 부동산에 사용법과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은 호갱 노노 사용법에 대해서 들고 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