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터넷 활용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 지류 상품권 -> ssg 머니 전환 방법

by 똑똑한 소비 2022. 4. 16.
728x90

쓱닷컴에서 기준금액 이상 결제하면 신세계 모바일 5천 원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참여하고 받은 5천 원 모바일 상품권 2장을 이마트에서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했어요. 모바일 상품권 중에는 지류 상품권으로 꼭 바꿔야 하는 것도 있어서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면 유효기간 5년으로 늘어나서 급하게 사용하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저는 1만 원이라서 ssg머니 전환은 하지 않았지만, 홀로그램이 없는 지류 상품권을 ssg 머니 전환하는 방법까지 함께 소개할게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지류상품권으로 교환

728x90

신세계 상품권은 신세계 백화점 또는 이마트에서 교환할 수 있어요. 백화점 보단 가까운 이마트에 가셔서 고객만족센터 앞에 보면 상품권 교환 키오스크가 있어요. 여기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에 따라서 백화점에서만 교환 가능한 상품권이 있으니, 상품권 교환처를 꼭 확인하세요. 키오스크에 다가가면, 첫 화면에 3가지 방법으로 상품권 교환이 가능해요. 신세계 포인트, 제휴포인트를 상품권 교환하거나 저처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어요.

(1) 2번째 모바일 상품권 교환을 선택해주세요. 이제 핸드폰에 있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화면에 띄우고, (2) 상품권 번호 12자리를 직접 입력하거나 키오스크 화면 아래 바코드에 핸드폰을 가져가서 상품권 바코드를 찍으면 손쉽게 쿠폰번호가 입력돼요.

 

 

(3) 쿠폰번호를 찍은 후에는 승인 요청을 눌러야 정상적으로 상품권 등록이 돼요. 상품권이 여러 장인 경우, 쿠폰 추가를 눌러서 한 번에 교환하시면 돼요.

(4) 사진에는 없지만 10만 원/5만 원/1만 원/5천 원 4가지 권종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어요. 전 5천 원 상품권 2개를 1만 원 상품권으로 교환했어요.

(5) 상품권 추가가 끝났다면 상품권 교환을 누르세요.

 

 

(6) 살짝 기다리면 상품권이 나와요. 지류 상품권은 실물을 들고 다녀야 원할 때 사용할 수 있어서 웬만하면 ssg머니로 전환하려고 하는데요. 상품권 교환은 자주 하지 않다 보니 항상 헷갈리는 부분이 신세계 지류 상품권 ssg머니 전환 방법이네요. 아쉽게도 제가 교환한 지류 상품권은 홀로그램이 없는 상품권이라서 ssg 앱에서 전환할 수 없었어요.

 

 

 

 

홀로그램 없는 신세계 지류 상품권 ssg머니 전환 방법

 

지금부터는 홀로그램이 없는 신세계 지류 상품권을 ssg머니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귀찮지만 다시 이마트에 가셔서 고객센터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으면 ssg머니 전환할 수 있어요. (1) 이마트 고객센터 번호표를 뽑고, 순서가 되면 지류상품권을 ssg머니로 전환하고 싶다고 하면 직원분이 이마트 id를 알려달라고 해요.

(2) 종이에 이마트 id를 적고, 지류 상품권도 함께 주세요.

(3) 이마트앱에 들어가면 ssg 머니로 들어온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전 소액이라서 지류 상품권으로 결제했는데, 금액이 컸다면 고객센터에 가서 ssg 머니로 전환했을 것 같네요. 본인이 갖고 있는 지류 상품권이 온라인 캐시로 전환 가능한지 여부는 '홀로그램' 유무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온오프라인 구매처/사용처 및 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