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증권/증권 기업분석 및 동향

엔터주 관련주 :: JYP, 하이브, SM, YG, IHQ, 큐브엔터테인먼트

by 똑똑한 소비 2022. 5. 11.
728x90
출처 : 네이버뉴스

실외 마스크 자율이다 보니 길거리가 북적이는 걸 느낄 수 있어서 리오프닝 관련주를 관심 있게 보고 항공 관련주 1개와 엔터 관련주 1개를 분할 매수 중인데요. 장이 많이 안 좋아지면서 저가 매수의 기회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엔터 관련주인 JYP엔터테인먼트,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팬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IHQ 8개 회사에 대해 알아볼게요.

엔터주: JYP엔터테인먼트,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팬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IHQ

엔터주 JYP, 하이브, SM, YG, IHQ, 큐브엔터테인먼트


에스엠엔터(SM엔터) 041510 방송과 엔터테인먼트 코스닥, 주가 61,000원(-1.13%)

국내 대형 엔터테인 회사로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을 설립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에스엠엔터 소속 연예인 가수로는 에스파, 레드벨벳, 소녀시대, 동방신기, 보아, 슈퍼주니어, EXO, NCT, 샤이니가 있고, 배우로는 고아성, 김서형, 김의성, 문가영, 박하선, 우도환, 유해진, 김민종, 도경수, 정은채, 조보아, 채정안, 이동휘가 있다.


와이지엔터(YG엔터) 122870 코스닥, 주가 55,900(+1.08%)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대형 엔터테인 회사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이용한 용역사업 및 로열티 사업이 있으며, 음악 서비스 매출과 광고모델 매출이 3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와이지엔터의 소속 연예인으로는 BLACKPINK(리사, 제니, 로제, 지수), 위너, 악동뮤지션, 트레져, 빅뱅, iKON, 젝스키스, 최지우, 차승원, 김희애, 장현성, 유인나, 강동원, 정혜영, 수현, 이성경, 손나은, 경수진, 이수혁, 장기용, 서정연, 갈소원이 있다.



큐브엔터 182360 주가 14,850원(-2.3%), 코스닥

큐브엔터는 JYP엔터테인먼트에서 갈라져 나와 설립되었으며 국내의 음반 기획, 생산, 홍보 등의 사업을 영위 중이다. 애니 모카 브랜즈와 설립한 합작법인에서 진행한 첫 NFT에어드롭에서 신청자 200만 명을 돌파한 기록이 있다. 큐브엔터의 소속 연예인으로는 조권, 비투비(육성재 서은광 이민형 이창섭 프니엘 임현식), CLC, 펜타곤(여원, 옌안, 유토, 진호, 홍석, 키노, 우석), 박선영, (여자) 아이들이 있다.



키이스트 054780 주가 10,100원(-1.94%), 코스닥

키이스트는 일본 키이스트가 자회사이고, 일본 자회사인 SMC와 SM 손자회사 SMEJ 합병되었다. 국내 연예인,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과 한 드라마, 영화, 음반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 엔터테인먼트이다. 작품으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보건교사 안은영을 제작, 드라마 허쉬, 구경이, 한 사람 만등의 작품을 기획했다. 방탄소년단의 일본 활동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소속 배우로는 우도환, 손현주, 박하선, 김서형, 강한나, 김동욱, 김의성, 한선화가 있다.


팬엔터테인먼트 068050 방송영상물 제작 및 음반 제작 주가 4,350원(-1.36%), 코스닥

출처: 다음주식정보

팬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작품은 킬미힐미로 중국시장 진출로 빅 히트를 쳤었고, 해를 품은 달, 최고의 연인, 데릴 남편 오작두 등등 영화나 시트콤, 드라마 및 예능 다양하게 방송활동을 하고 있으며, 시트콤과 영화 및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서 중국 메이저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기반해 시장 진출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팬엔터 소속 연예인으로는 전혜빈, 표예진, 최성재, 천이슬, 이윤수, 지이수가 있습니다.

제이와이피엔터(JYP엔터) 035900 주가 56,900원(+0.35%), 코스닥

대한민국의 연예 기획사 및 가수의 프로듀서인 박진영이 설립하였고, 급변하는 음산 산업 트렌드에 유기적 대응과 아티스트의 효율적 운영관리를 위해 기존 기능 중심의 수직적 조직 구조를 아티스트 단위의 수평적 조직 구조로 개편하는 최적화된 레이블 시스템을 구축하는 회사입니다. 저는 주식을 매수할 때 재무의 중요성과 오너의 마인드를 보는데요. JYP오너의 영향때문인지 및 소속 아티스트들의 문제가 거의 없습니다. JYP는 소속 연예인으로 TWICE(트와이스의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ITZY(있지의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DAY6(데이 식스), 2PM이 있다.


하이브 352820 주가 228,500원(-0.87%), 코스피

하이브 주식은 레이블 영역, 설루션 영역, 플랫폼 영역으로 나눠 음악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하이브 주가가 최고점 40만 원대 부근인 것에 비해 22만 원 선까지 떨어졌는데요.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방탄소년단의 군면제 여부가 이슈를 몰고 다니고 있죠. 기탁 대외 악재 조건을 뺀다고 하더라도 추가 매수를 생각하신다면 관심 있게 봐 둬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는 매출 비중의 다양성을 도모하고 있기도 하고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되는 등 변화를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하이브 주식의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하이브 엔터 소속 연예인으로는 이현, 엔하 이픈, NANA(나나), NU'EST, SEVENTEEN, FROMIS_9, ZICO(지코), 방탄소년단(BTS)의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이 있다.



아이에이치큐(IHQ) 003560 주가 1,060원(0%), 일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 코스피

아이에이치큐 소속 연예인으로는 장혁, 박준형, 박선호, 김윤혜, 오광록, 양파, 손준호, 황제성이 있으며, 사업본부로 싸이더스 HQ를 비롯한 드라마, 음반, 영화 제작 및 유료방송, 광고대행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 주요 작품으로는 뿌리 깊은 나무, 피노키오, 당신이 잠든 사이에, 태양의 후예 등이 있다.

엔터주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반응형

K-POP산업은 나날이 위상이 높아지는 게 보여 기분이 좋습니다. 이는 국내 주식시장 엔터주에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이어질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몇몇의 대형 엔터테인먼트들이 여러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주가가 그대로 상승만을 해주지는 않겠지만, 엔터 관련주에 팬심으로 꾸준하게 매수를 하는 분들도 계시곤 하죠. 우리는 이럴 때 생각해 볼 수가 있을 거예요. 최근 미국 다우지수가 불안한 장세를 이어가면서 리오프닝 주이자 엔터주는 횡보나 하락이 이어지고 있지만, 제 생각으로는 1) 코로나19가 점차 일상에 스며들듯이 익숙해져 간다. 2) 사람들이 일상생활을 하기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소비욕구가 올라온다. 3) 야외 활동 중에 많은 것이 있지만 대형 콘서트를 빼놓을 수 없다. 4) K-POP산업의 시장이 큰 만큼 매출을 상승해줄 콘서트가 연이어 이어진다면 주가가 차츰 회복할 거라 생각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