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증권/증권 기업분석 및 동향

LG헬로비전 주가 전기차 충전기 제조 및 충전서비스

by 똑똑한 소비 2022. 5. 14.
728x90
출처 : 네이버뉴스


요새 주유비(원유값) 상승이 미친 듯이 올라가는 거 온몸으로 느끼는 중인데요. 주유소 들릴 때마다 충전 가득해달라는 소리가 나오질 않아요. 안 타기엔 자동차 없는 대중교통 출퇴근 생각만 해도 끔찍한데요. 방안으로 생각한 게 차를 바꾸면 어떤 게 좋을까 하고 생각해 보진 않으셨나요? 그러다 전기 충전되는 친환경 자동차로 한번 바꿔봐?라고 저만 생각해 보았으려나요. 오늘도 일상 속의 투자 아이디어 찾기 중 하나였던 전기자동차 관련주 LG헬로비전을 공부해 볼게요.



LG헬로비전 회사 소개

(구) CJ헬로비전에서 회사명이 바뀐 LG헬로비전이며, LG그룹 계열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이자 업계 1위 회사입니다. LG헬로비전은 환경부가 선정한 전기차 충전기 보급사업자로 충전기 설치에서 유지관리 및 운영을 포함한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계열사로는 LG전자, 전기차 충전기기 등과 관련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 사업을 LG전자 차세대 먹거리로 추진 중입니다. 충전소 및 충전기의 충전방식으로는 교류(AC) 완속과 DC(직류) 급속 충전방식이 있고, 상용화 예정인 무선 충전 방식이 있습니다. 2019.12 LG유플러스에 인수 합병되었으며, 유통망 공유를 통한 케이블 TV 가입자 이탈 방지 및 신규 가입자 유치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 중. LG유플러스가 지분율 50%를 가지면서 최대주주가 되었으며, SK텔레콤이 8.6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OTT포털 '뷰잉'서비스를 20년 3월에 종료할 예정에 있습니다.


LG헬로비전 주가 전기차 충전기 제조 및 충전서비스

LG헬로비전 037560 미디어 코스피

lg헬로비전 주가 5,900원(+1.72%) 52주 최고가 9,940원, 52주 최저가 4,285원, 배당률 1.86%, 시가총액 4,569억, PER16.97
전년 동기대비매출액 11%, 영업이익 27% 및 순이익 48% 이상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LG유플러스 합병 이후 매년 증가 추세입니다. lg헬로비전 케이블 tv 디지털 가입자 및 인터넷 가입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중(lg유플러스 콘텐츠 활용, 디즈니+제휴 및 기가인터넷 등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의 결과)

출처: 다음 주식정보




lg헬로비전 사업부문

전국 23개 권역에 방송 설비를 갖추고 PP(Program provider)가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케이블 TV 서비스도 제공 중이며, 사업부문으로는 방송사업, 광고 서비스 사업, 부가서비스 사업, 상품 매출, 그중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LG헬로비전의 사업부문으로는 인터넷 사업이 있고 방송 및 광고, 부가 서비스업이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및 충전기 관련주

LG헬로비전 이외에도 신세계 I&C, 기아, LG전자, 대유 플러스, 알티캐스트, 원익 피앤이, 휴맥스, 윌링스 주식이 있습니다.
+LG헬로비전은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OTT) 및 렌털 알뜰폰 관련주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LG헬로비전에 대한 생각정리

728x90

우선 고점 대비 하락을 유지하다가 지지구간이 튼튼하게 형성되는 그림이 그려졌네요. 제가 볼 땐 주가 지지 부분은 1차 지지라인 5천5백 원, 2차 지지라인 5천 원으로 생각됩니다.
요새 자동차 출고 대기가 3개월에서 1년 정도로 길게 기다려야 하는 상황인데요. 그만큼 신차를 뽑으려는 소비욕구가 넘치는 시장인데, 거기에 정부가 전기차 보조금을 최대 1800만 원 이상 지원해기까지 하니 긍정적으로 전기차 구매예정인 분들이 많지않을까요? 제 생각의 대부분은 현실반영을 통한 것이기때문에 글을 보시는 분들도 자신만의 생각들로 전기차를 연동 지어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lg전자의 차세대 먹거리 산업으로 부각된다.2)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른 전기차 충전소 및 충전기 관련주도 항상 관심종목. 3) 전기차 관련주에 대한 관심을 종료하는 시점은 휘발유나 경유차를 뛰어넘는 시기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글은 투자 권유/매매 추천글이 아닙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