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생활정보

그램 노트북 키보드 빠짐 + LG 수리센터 온라인예약 방문 후기

by 똑똑한 소비 2022. 1. 12.
728x90

2년 동안 블로그 포스팅용으로 잘 사용했던 LG 그램 노트북인데, 어느 날 갑자기 'ㅇ' 자판이 몇 번 푹 꺼지더니 어제는 그냥 빠져버렸어요. 이전에 7년간 사용했던 LG 노트북이 잔고장도 없고, 자판이 빠진 적도 없어서 다소 당황스러웠네요. 후기를 찾아보니 저만 그런 게 아니라 경량 노트북으로 나온 LG 그램 노트북 자판 빠짐 현상이 꽤 빈번하게 일어나는 경우고, 다음부턴 경량 노트북 구매 시 조금 고민이 될 듯하네요.

LG 그램 노트북 자판 빠짐 현상이 일어나면 집에서 막무가내로 끼우기 보단 다음날 바로 LG 수리센터 찾아가서 엔지니어한테 수리를 받는 게 좋다고 해요. 왜냐하면 타자 자판기를 고정시키는 금속이 노트북 안으로 쏙 빠져버리면 키보드 전체를 갈아야 하는데 수리비용이 16,17만원정도라고 해요. 게다가 처음 수리비용은 공짜니 괜히 도박할 이유가 없죠. LG 수리센터는 온라인 예약으로 수리센터 방문 시 기다림 없이 바로 수리를 받을 수 있어요.

 

 

 

 

 

LG 그램 노트북 자판 빠짐 수리센터 온라인예약 하는 방법

 

 

 

1. LG 수리센터 찾기 홈페이지 접속하세요.(아래 링크를 누르면 바로 이동해요.)

 

센터 찾기 | LG전자 고객지원

가장 가까운 지역의 LG전자 서비스센터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각 센터 운영 시간이 상이 할 수 있으니, 해당 센터의 상세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ww.lge.co.kr

 

2. 본인 사는 지역 근처 LG수리센터 검색하세요.

 

3. 전 도봉센터가 그나마 가깝더라고요. '방문 예약' 버튼 눌러주세요.

 

4. LG 수리센터에서 수리를 맡길 제품군을 선택하는 창이 나와요. 노트북을 수리니 IT/모니터 클릭하고, 노트북 선택하면 됩니다.

 

5. 노트북 모델명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확인하기 귀찮으니 '건너뛰기' 눌렀어요.

 

6. 해당 서비스센터 표준 운영시간 확인(월-금 오전 9시-18시까지, 토요일 9시 - 13시까지, 일요일/공휴일 휴무) 해보시고, 토요일은 12시 30분에 접수가 마감된다고 해요. 운영시간 확인하셨다면 '선택'버튼을 눌러주세요.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예약이 가능한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어요. 원하는 시간대 버튼을 눌러주세요. 보통 다음날 오후 4시 이후로 예약이 가능했어요.

 

7. 신청 정보 확인에서 노트북/탭북 제품 점검이 가능한지 확인한 후, 고장 증상 선택과 구입 시기를 선택해주세요.

 

8. 전달사항에 노트북 고장원인을 적었어요. 온라인 예약 전달사항에 자세히 적으니 엔지니어 분이 먼저 키보드 자판 빠짐 때문에 오신 거죠?라고 물어봐서 별다른 말 없이 빠르게 수리받을 수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예약자 정보 입력까지 마치면 LG 수리센터 온라인 예약 끝입니다.

 

9. 온라인예약 마치자마자 카카오톡으로 LG수리센터 방문 날짜와 시간을 알려주는 카카오톡 알림이 날아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고, 늦지 않게 수리센터 방문하면 끝이죠~

 

전 4시 예약하고 LG전자수리센터 방문했는데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수리하려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온라인예약 아니더라도 현장에서 대기번호표 뽑아서 수리받는 방법도 있어요. 운이 좋게도 전체 키보드 교체는 안 해도 되고, 'ㅇ' 빠진 것만 다시 끼우는데 10분 정도 걸렸어요. 비용을 물어보니 처음만 무료고, 2번 째부터는 자판 빠진 것만 넣는 수리비용은 5천 원~1만 5천 원 정도 들고, 전체 교체 시 16만 원입니다.

LG 그램 노트북 자판 빠짐 수리를 받고 나니 다른 키보드 자판도 빠질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 블로그 글쓰기를 할 때는 노트북 키보드가 아닌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고, 부득이하게 노트북 키보드를 사용해야 할 경우 키보드 스킨을 씌운 상태에서 타자를 치면 키보드 자판 빠짐 현상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어요. 노트북은 LG만 줄곧 써왔는데 이번에 그램 노트북 자판 빠짐 현상 겪고 나니 삼성으로 갈아탈까 생각이 드네요. LG 수리센터 기사님이 계속 워드나 글을 많이 쓰냐고 물어보시는데 제 생각엔 사용한 기간도 짧고, 이 정도 사용해서(작가도 아니고.. 포스팅 밖에 안 썼어요.) 자판이 빠질 정도면 너무 약한 거 아닌가?라는 생각도 살짝 드네요. 물론 기사님의 수리 서비스는 아주 친절해서 수리센터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습니다. 앞으론 노트북 구매할 때 타자 자판이 튼튼한지 더 자세히 알아보고 구매해야겠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