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생활정보/여행

용산공원 시범개방 예약(관람신청) 방법

by 똑똑한 소비 2022. 6. 9.
728x90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내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시범 개방하는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에 위치한 용산공원(용산기지) 예약 방법을 들고 왔습니다. 용산공원 시범 개방에 관심이 생겼던 이유는 대통령 집무실 앞마당 구경할 수 있다는 것에서 예약 욕구가 막 샘솟네요!

 

용산공원 시범개방 예약(관람신청) 방법

 

용산공원은 특히 아이들과 역사문화 탐방여행으로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제강점기와 해방 후 일본군과 미군이 주둔했던 군사기지로서 120년 만에 개방되어 미국 양식 건물과 자연 생태 공간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용산공원 시범개방은 총 1.1km 투어코스로 회차별로 500명씩 하루 2,500명씩 10일 동안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시범 개방 이후에는 약 40만 평의 용산기지를 방문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주요 투어장소는 크게 3군데입니다. 1. 장군 숙소 일대 2. 대통령실 남측 3. 스포츠 필드입니다. 특히 대통령실 남측은 15분씩 선착순 40명씩 관람할 수 있어서 소소한 경쟁이 있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대통령 집무실 앞마당에선 헬기와 대통령 경호 장비 등을 구경할 수 있어서 아주 특별한 관람이 될 것 같네요.

용산기지는 신용산역 출입구에서 출발하여 국립중앙박물관 출구로 나가는 코스로 정해져있습니다.

 

용산공원 시범 개방 예약방법

반응형

용산공원 시범 개방 예약은 방문일 -5일 전부터 예약 가능하고, 하루 5번 예약신청을 매일 오후 2시에 접수시작입니다. 오전 9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오후 5시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9시, 11시, 오후 1시, 오후 3시, 오후 5시) 용산기지 관람신청은 오직 네이버 예약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신청만 가능합니다. 제가 직접 용산공원 시범개방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서 접수해봤습니다.

 

http://yongsanparkstory.net/park/ 로 접속하세요.

② '방문 신청하기'를 누르세요.

③ 제가 사이트에 접속한 날은 10일이라서 13일부터 예약이 가능했어요. 아쉽게도 첫날 개방 10일은 예약이 완료되었더라고요. 13일 외에 다른 날짜를 들어가 보니 오전 9시는 이른 시간이라서 그런지 여유롭게 예매할 수 있고, 오후 1시 시간대가 가장 경쟁이 치열하니 참고하세요!

 

 

④ 회차 선택으로 가면 초록색 박스가 예약 가능한 시간대입니다. 실시간으로 예약 가능한 개수가 나와있어요.

 

 

⑤ 무료관람이라서 결제되는 가격은 없어요. 방문인원은 최대 6명까지 가능하니 방문할 인원수에 맞춰서 '+' 버튼을 누르세요.

 

 

⑥ 네이버 로그인을 한 후에 예약을 하는 거라서 예매자/연락처/이메일은 자동 입력됩니다. 다시 한번 예매 내용에서 예약일자를 확인 후 예매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예약 확인은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용산공원 방문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용산공원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신분증 지참이 필수입니다. 아무래도 대통령 집무실 앞마당 관람코스도 있다 보니 보안유지를 위해서라고 생각되네요. 신분증이 없는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인 경우 학생증을 지참하면 됩니다. 이번 기회에 청소년증을 발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청소년증 발급방법(발급대상, 혜택, 충전) 총정리

 

청소년증 발급방법(발급대상, 혜택, 충전) 총정리

청소년증 발급방법(발급대상, 혜택, 충전) 총정리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없는 청소년들은 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증을 발급받으면 되는데요. 만 18세까지 발급받을 수 있으니

sweetredmango2.tistory.com

만 14세 미만 아동은 부모님과 동반 입장하면 됩니다.

특히 자차를 이용하는 방문객의 경우 용산공원 주위에 주차를 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