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 및 PDF 저장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3분이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사용처 또는 발급 이는 임차인이나 은행에서 국세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국세 완납증명서를 통해서 체납 사실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요구하는 서류입니다.
예전에는 국세완납증명서발급 발급처인 동사무소나 주민센터, 국세청에 방문해서 발급했지만, 이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국세 완납서 무료로 받을 수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국세 완납증명원 인터넷 발급 및 PDF 저장 관해서 개인사업자 법인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준비물은 정부24 로그인 시 필요한 공동인증서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발급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하여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2. '국세완납증명서' 검색하여 국세완납증명서를 선택합니다.
3. '납세증명' 옆 발급을 선택합니다.
※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신청 가능시간은 08~22시까지, 법적효력은 없습니다.
4. 신청인은 자동 입력되어 따로 입력할 필요 없습니다.
신청 내용에서 주민번호 공개여부/ 주소 공개여부/ 사용목적을 본인에 맞게 선택합니다.
5. 수령방법검색에서 검색을 선택하면 온라인 발급(본인출력/전자문서지갑/신청인)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세요.
6. 처리완료 아래 '문서출력'을 누르면 발급된 국세완납증명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인쇄 방법] 문서출력을 누르면 새 창이 뜨고, 오른쪽 상단 '인쇄'를 누르면 국세 완납서 출력됩니다.
[pdf 저장 방법] 인쇄 버튼을 눌러 '대상-pdf로 저장'을 누르면 컴퓨터로 파일이 저장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법인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도 위의 과정과 동일합니다. 단지 발급 신청인이 회사명으로 변경되는 거죠. 정부 24 외 홈택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 손택스를 통해서 QR코드 전자문서 지갑으로 해당 기관으로 국세완납서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동사무소
국세 완납증명원 인터넷 발급 시 필요한 프린터가 없다면 가까운 동사무소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민센터 방문 시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하면 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유효기간 30일입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검색 사이트
아래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글도 참고하여 지방세 완납증명서 3분 발급하세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2가지 방법
지금까지 국세완납증명서발급 방법 및 법인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함께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셨다면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3분 만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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