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가 신고했던 매출 과세표준 및 과세표준에 따라 납부한 세금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서류를 발급받는 이유는 대개 정부지원금, 금융기관 요구서류로 자영업자라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이 글을 통해 숙지하시면 크게 도움 될 것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전 부가가치세 신고를 매년 상반기, 하반기 총 2회 신고를 한 사업자만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간혹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을 금년 내역을 받으려는 분이 있는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가장 최근 발급은 작년 부가가치세까지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만일 매출액 0원 사업장이라면, 매출액을 0원으로 부가가치세 신고하시면 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정부24 사이트 이용할 경우 준비물은 공동인증서, 사업자번호, 프린트(선택사항)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아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1. 검색창에 [정부24] 입력하여, 정부 24 사이트로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 로그인합니다.반응형
2. 정부 24 통합검색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입력] 합니다.반응형
3. [발급]을 누릅니다.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신청 이용시간은 오전 8시~오후 10시까지입니다. 정부 24 사이트에서 발급한 과세표준증명원은 법적인 효력이 없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4.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하세요.반응형
5. 신청내용에서 주민번호 공개여부, 과세기간, 발급희망개업일자, 용도(제출처)를 입력합니다. 용도는 (관공서제출용/국민건강보험공단제출용/금융기관제출용/기타/신용카드발용/등..)에서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서류 발급 시 주민번호 공개여부에서 비공개로 선택하는 경우가 있으니, 해당 지원금 내용을 꼼꼼하게 읽으신 후에 증명원 신청하세요.반응형
6.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전자문서지갑), 온라인 열람(신청인)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추후 출력이 필요한 경우도 있어서 보통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많이 선택합니다.반응형
7. 발급하기를 누르면 문서 [처리완료]가 뜹니다. [문서출력]을 눌러 PDF 저장 또는 인쇄 방법을 알아볼게요.반응형
8. [인쇄]를 누릅니다. Microsoft Print to PDF를 눌러 [PDF로 저장]을 누른 후, [저장]을 누릅니다.
※ 인쇄는 연결된 프린터를 선택하여 [인쇄]를 선택하면 과세표준증명원 출력됩니다.반응형
9. 저장하려는 파일 위치를 선택 후, [저장]을 누르세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PDF 발급 완료 후, [출력완료]로 문구가 바뀝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은 정부 24 외 홈택스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이 어려운 분은 근처 세무서 또는 세무서 안에 배치된 무인발급기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무료 발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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